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융합인재학부

닫기
서브비주얼 이미지
School of Transdisciplinary Studies

새로운 교육이 시작된다.

개강파티 (봄, 가을)

개강 후 1주 내에 개강파티가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학부생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2학년 융합 인재학부 신입생들이 기존 학부생들과 교류하는 자리입니다. 일정의 마지막에는 식사 자리가 있습니다.

IP (Interest Presentation) (봄, 가을)

학생들이 학부 내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관심사를 발표합니다. 개인의 흥미와 지식, 프로 젝트 수업에서 진행할 주제, 외부 대회 일정 등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학부생들이 터놓고 이야기하며 친해질 수 있습니다.

FM (Friend Maker) (봄, 가을)

학부 학생들 간의 결속을 다지기 위하여 진행됩니다. 임의로 배정된 팀 별로 지정된 미션을 수 행하면 순위별로 회식비 및 기타 보상이 주어집니다. 이를 통해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딸기파티 (봄)

딸기가 제철인 4월 초, 학부 건물 근처 잔디밭에서 딸기파티가 진행됩니다. 참여하는 학생들 끼리 모여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벛꽃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모여서 딸기와 도시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험기간 간식 이벤트 (봄, 가을)

매 시험 기간마다 고생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회에서 간단한 간식을 준비하여 나눠주는 행 사입니다. 시험 주간 이전 2주 내외로 진행되며 학부생들은 과방에 방문해 간식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과방 컨테스트 (봄, 가을)

신입생들이 융합인재학부 학생들의 만남의 광장, 과방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과 방은 학부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진로에 대해 대화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이곳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종강파티 (봄, 가을)

종강을 기념하며 종강 직후 종강파티가 진행됩니다. 회식을 진행하면서 봄학기동안 배우고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후 여름학기의 계획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KAIST) 행정분관(N2) 204호Tel.042-350-7052~4 Fax.042-350-7050

Copyright (C) 2018,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