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AIST융합인재학부

닫기
서브비주얼 이미지
School of Transdisciplinary Studies

새로운 교육이 시작된다.

학생 - 사진, 이름, 관심분야, 자기소개 제공
사진 이름 관심분야 자기소개
강지원 사진 강지원

#수학이랑 사회

#신비주의

저는 수학에 관심이 있고 다양한 분야, 특히 사회과학분야에 수학을 접목시키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입니다. 사회시뮬레이션이라고 불리는 분야에 관심이 있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취미는 웹소설 보기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연어 초밥입니다.
고경빈 사진 고경빈

#화학 #생물학 #유기화학

#유기 합성 화학

화학과 생물학의 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생명현상을 이해하고 조절방법을 탐구하는 화학 생물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생물을 구성하는 화학 물질과 그들의 반응을 살펴보고, 유기화합물을 디자인하여 의료 분야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김백호 사진 김백호

#정서과학 #인지과학

#심리학

저는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간 감정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 뇌과학, 심리학, 인문학, 철학 등 다분야에 걸친 방법론을 구분하지 않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김상성 사진 김상성

#행복 #명상 #인지뇌과학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방법론

저는 조건에 구애받지 않는 행복을 구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 자신과 사회, 우주에 대해 잘 알아야 할 것 같아 공부를 합니다. 언젠가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행복을 위한 공학적 솔루션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김시은 사진 김시은

#뇌인지과학과

#신경정신질환 #의사소통

안녕하세요. 융합인재학부 2기 학생회장 김시은입니다. 성적만이 아닌 다른 요소로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학과에서 열정적인 대학 생활을 하고 싶어 융합인재학부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뇌인지과학과 신경정신질환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융합인재학부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몸소 배워 다양한 분야의 과학 융합의 중심에 설 수 있고, 저 역시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훗날 뇌와 관련된 흥미로운 지식을 경제, 사회, 교육, 임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과학자가 아닌 대중들에게 과학을 전달하는 연구자의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용진 사진 김용진

#컴퓨터 #메타버스

#정치 #작가

글쓰기를 좋아하는 프로그래머입니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위해 모르는 걸 하나씩 배워가며 계획을 수립하는 그 과정을 좋아합니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으며, 전산개발과 관련한 정책에도 흥미가 있습니다.
박정인 사진

박정인

(복수전공)

#UI/UX design #Biology 저는 Interactive Design와 Biology 학문 중 Optogenetics 두 가지 전공을 심도 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Interactive Design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디자인에 관한 학문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정보 전달을 효과적으로 하는 디자인 방법을 연구합니다. Optogenetics는 빛을 이용하여 DNA, 단백질 등을 조절하는 기술로, 뇌 활동 조절이나 질병 치료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저는 두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제적인 적용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우혁 사진 배우혁 #스타트업 #사업개발 저는 어떤 활동을 기획하고 유저들의 반응을 보는 것을 재미를 느껴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더 좋은 삶을 살아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스타트업 창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공학, 산업디자인, 기술경영 관련 수업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서동석 사진 서동석

#컴퓨터 비전

#컴퓨터 그래픽스

#가상현실

컴퓨터 비전은 사진 및 영상과 같은 시각적 세계를 해석하고 이해하도록 컴퓨터를 학습시키는 분야이며 컴퓨터 그래픽스는 컴퓨터를 이용한 이미지 생성 알고리즘 및 시스템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또한 이 두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에도 흥미를 갖고 있다.
송윤근 사진 송윤근 #인공지능 #경제 평소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학과에서 배우는 인문학적 가치를 기반으로 경제와 공학을 결합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신예은 사진 신예은

#전산학 #AI 윤리

#과학기술학

전산학 알고리즘에 관심이 많아 전산학을 꾸준히 공부 중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과학과 사회의 상호작용에 관심이 많아 과학기술정책 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과학과 사회가 주고 받는 영향을 이해하는 과학기술인이 되고자 하며, 앞으로 AI 윤리 등 전산학과 사회가 밀접하게 연관된 분야를 탐색해보려고 합니다. 교환학생과 AI 스타트업 인턴십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진로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유소현 사진 유소현 #사회 복지 #기계공학 융합인재학부의 전공 과목들을 통해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친구들과 대화하며 생각의 틀을 넓히고자 융합인재학부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며 기술로 세상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습니다.
윤서진 사진 윤서진(복수전공)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디자인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기술을 통한 사회적 혁신

기술을 통한 사회 혁신에 관심이 있습니다. 과학기술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디자이너 혹은 공학자가 되고자 합니다. 기술로부터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끊임없이 고민할 것입니다.
이승우 사진 이승우 #창업  #자신감  #문학 이승우 학생은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창업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쌓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기술적으로 뛰어난 기술을 사람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현재는 AI 번역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중훈 사진 이중훈 #XAI  #GNN 대학에서 책을 읽으며 가치관을 형성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싶어 융합인재학부에 진학했습니다.최근 인공지능이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이유를 수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보다 더 일반화된 영역의 인공지능을 탐구하고 싶습니다.
장형준 사진 장형준

#순수수학 #수리생물학

#뇌과학

‘어떤 과학자가 되어야할까?’라는 질문을 안고 KAIST에 입학을 했고, ‘다양한 시각을 가질 줄 아는 과학자가 되어야겠다’라고 다짐하며 융합인재학부에 진학하였습니다. 수학과 생명과학에 흥미를 느끼며, 복잡한 생명 현상을 수학적으로 설명하여 통찰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수학자가 되길 희망합니다.
정도영 사진 정도영

#경제학 #블록체인

#사회 공헌

경제학 공부를 통해 사회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연구와 분석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형태가 될지는 모르지만 반드시 사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멋진 아이디어를 이뤄낼 것입니다.
정영민 사진 정영민

#데이터과학 #임베디드

#인지인간공학 #예술

#스토리텔러

저는 '멋있고 가슴을 뜨겁게 하는' 모든 것을 열망합니다. 그렇기에 저 또한 그런 것들로 세상을 감동시켜서, 그 끝에 다다라서는 미래의 사람들이 더 지혜롭길 바라는 저의 마음이 이루어지길 꿈꿉니다. 이를 위해 세상-우리 각자의 마음부터 자연과 사회의 거대한 움직임까지-을 ‘디버깅’하는 모든 노력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믿어요. 또 그 통찰을 예술적인 방법으로 전달하는 것이 제가 잘 하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정재우 사진 정재우(복수전공)

#수학 #자연과학

#정책 및 경영

저는 수리과학과를 주전공으로 하고 있고, 융합인재학부를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학부 졸업 후 수리과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장기간 수학을 연구하고자 하며 예비 수학자로서는 새로운 연구 분야의 토대를 만들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데, 이는 수학 외에서 얻는 통찰력 혹은 사고 방식도 기르면서 사회에도 관심이 많아 어떠한 방향으로 그다음 사회를 만들 것인지 구체화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도 기르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교육 분야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채우진 사진 채우진

#데이터 기반 사회 과학

#금융 모델링 및 분석

#금융 AI #블록체인

안녕하세요, 저는 융합인재학부 1기 재학중인 채우진입니다. 진취적인 친구들과 함께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으며 학부생활하고 싶어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넓게는 사회 현상을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는 공부를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경제, 금융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는 금융 시장에서 나타나는 현상들을 모델링하며 분석하는 공부를 진행하고 있고, 추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핀테크 기술들도 공부해보려 합니다.
한예림 사진 한예림

#Urban Planning and Design

#Anthropocene 

#STS(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 Intellectual Property

저는 뇌과학 연구 특기자 전형으로 입학하여, 현재는 “’인류세 시대의 미래 도시계획 및 디자인”이라는 관심분야를 가지고 건설 및 환경공학과와 산업디자인학과 수업들을 함께 들으며 중점 이수분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과학기술과 관련된 법과 정책에도 관심이 많아, IBS 기초바이러스 연구소 정책 연구인턴등의 활동을 하며 지식재산대학원 부전공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이스트 인류세연구센터 연구조교(RA)로 활동하며 DMZ와 한반도 육상퇴적층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며 저의 관심 연구주제를 찾아나가고 있습니다.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KAIST) 행정분관(N2) 204호Tel.042-350-7052~4 Fax.042-350-7050

Copyright (C) 2018,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